실수로 OTP 입력 10회 오류가 되어 거래가 제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영업점을 방문하여야 한다고 나오는데 저의 경우 제1 금융권이 아닌 저축은행이라 매우 난감했습니다. 그러나 영업점에 방문하지 않고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었는데 이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OTP 오류 해결하기
얼마 전부터 다올 저축은행 만보기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금액이 4,000원 정도 쌓여 이체를 해보려고 하니 출금을 한 번도 한 적이 없어 기기 인증이 필요했습니다. 기기 인증 과정에서 6자리 번호를 누르는 과정이 있길래 거래비밀번호인 줄 알고 숫자 6자리를 아무 생각 없이 눌렀습니다. 그런데 잘못 눌렀다는 안내 문구도 없이 번호 입력 창이 계속 뜨더군요. 아무 생각 없이 거래 비밀번호를 계속 눌렀습니다. 그랬더니.... OTP 10회 오류로 거래가 제한되었으니 영업점을 방문하라고 뜨고 말았습니다.
상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마도 다올 저축은행 계좌를 개설할 때 사용하던 OTP를 등록했던 모양이고 오랜 시간이 지나 잊고 있다가 6자리 번호를 누르라고 뜨니 계속 거래비밀번호를 눌렀고 OTP번호가 아니니 10회 오류로 거래가 정지된 것이었습니다.
영업점을 방문하라니.. 정녕 영업장을 방문해야만 하는 것인가. 게다가 1차 금융권도 아닌데...
알아보니 방법이 있었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OTP카드는 카카오뱅크에서 발급받은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카카오뱅크 앱에 접속했습니다.
만약 다른 곳에서 발급받은 경우 해당 은행의 앱에 접속하여 같은 방법으로 하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앱에 접속합니다. 하단 오른쪽의 점 세 개를 클릭한 후 인증/보안을 선택합니다.
OTP → OTP 오류횟수 초기화 선택
초기화하기를 누른 후 나오는대로 하면 됩니다. 먼저 신분증 인증이 있고 영상통화가 있습니다.
영상통화 신청을 하면 카카오톡으로 신분증을 준비하고 스피커나 이어폰을 사용하라는 안내가 나옵니다. 저는 토요일 밤에 어플을 만지작거리다가 일요일 새벽에 영상통화 신청을 했는데 그래서 월요일에나 전화가 오겠구나 했는데 일요일 새벽 2시경 바로 전화가 와서 깜짝 놀랐네요.
이어폰을 사용하거나 스피커폰을 이용하면 되고 영상통화를 하면서 신분증을 인증하고, 몇 가지 질문에 대답하면 인증이 완료됩니다.
인증을 마치니 OTP가 다시 정상이 되어 있네요.
실수로 OTP 10회 오류로 인해 OTP이용정기가 되면 영업점에 방문하라고 나오지만 그렇지 않고도 해결하는 방법이 있으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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