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띠별정보

닭띠의 특징과 궁합 알아보기

 

닭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닭띠는 보수적인 성격이 많아 굉장히 고집스러운 사람들이 많고 자신의 의견만 중요시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본인이 불리해지는 상황이 와도 늘 사실만을 이야기하는 강직한 성격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닭띠

닭띠의-특징
닭띠의 특징

닭띠의 특징

1933년, 1945년, 1957년, 1969년, 1981년, 1993년, 2005년, 2017년에 태어난 닭띠의 태어난 해별로 색깔을 알아보면 

1933년, 1993년생은 검은색을 뜻하는 흑닭띠,

1945년, 2005년생은 청색을 뜻하는 청닭띠, 

1957년, 2017년생은 붉은색을 뜻하는 적닭띠, 

1969년, 2029년생은 황색(황금색)을 뜻하는 황금닭띠, 

1981년, 2041년생은 흰색을 뜻하는 백닭띠입니다. 

 

닭띠는 매사 자신감이 넘쳐 여러 사람들이 모여있는 중에서도 눈에 잘 띄는 띠이며 인간관계를 중요하게 생각하다 보니 본인의 편이라는 생각이 드는 사람에게는 굉장히 잘해주는 성격이고 만약 자신이 불리해지더라도 배신은 하지 않는 편입니다.

무척 강직한 성격으로 거짓말을 잘하지 않으며 본인이 불리해지더라도 늘 사실만을 이야기하고 불리한 상황에서도 맡은 일을 끝까지 해내는 특징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또한 입이 무거워 비밀을 잘 지키는 편이며 효율적인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계획적이고 꼼꼼하게 일처리를 하기 때문에 같은 일을 두 번 반복해서 하지 않습니다. 잦은 실수를 하는 사람을 좋아하지 않아 조직 내에서 실수를 자주 하게 되면 닭띠와 좋은 관계를 유지하기 힘들며 본인은 업무를 굉장히 효율적으로 하는 특징이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신뢰를 받는 편입니다.

그러나 자존심이 매우 강한 편이라 다른 사람의 의견에 동의하지 못하는 경우가 자주 있으며 이러한 경우 자신의 의견을 굽히지 않아 고집불통이라는 이미지를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또한 너무 솔직해 사람들이 불편해할 이야기도 솔직하게 하는 성격이라 그러한 대상이 본인보다 사회적 위치가 한참 높은 사람이라고 하더라도 솔직하게 이야기하고야 마는 용기와 배짱이 있어 공직자 중에서도 닭띠는 청렴결백한 경우가 많습니다.

닭띠의 장점

  • 의리가 있고 정의롭습니다.
  • 원대한 이상을 가지고 있으며 성실하고 노력파입니다.
  • 사람들과 친화적이며 진실됩니다.

닭띠의 단점

  • 의욕이 지나치고 자유분방합니다.
  • 자랑이 심하고 독선적입니다.

닭띠 남자

매우 끈기가 있고 한번 맡은 일은 도중에 그만두는 법이 없는 닭띠 남자는 어떠한 어려움이 와도 굴하지 않고 잘 대처하는 성격입니다. 사람들이 잘 따르고 본인도 사람을 좋아하여 일을 크게 벌이는 일이 많지만 싫증도 잘 내는 편입니다.

그러나 호소력과 조직력이 있어 조직의 핵심인물이 많은 편입니다.

닭띠 여자

닭띠 여자는 주변 사람들이 뭐라고 하든 그 말에 휘둘리지 않고 본인의 생각을 믿고 행동하는 성격으로 머리가 비상하며 지성과 미모를 가지고 있어 직장에서나 사회에서나 많은 인정을 받지만 외모에 비해 인기는 별로 많지 않은 편입니다.

깔끔하고 꼼꼼한 성격으로 겉으로 드러나지는 않지만 속이 생각보다 여려 상처를 쉽게 받기도 하며 자랑하는 것을 좋아하고 돈 쓰는 것을 좋아해 사고 싶은 것이 생기면 사고야 마는 낭비벽도 있는 편입니다. 

 

 

닭띠와 좋은 궁합의 띠

닭띠 + 소띠

이해심이 많은 소띠에게 닭띠는 의지하게 되고 닭띠의 화려한 언변과 행동은 소띠를 기분 좋게 합니다.

닭띠의 개방적이며 솔직함은 소극적인 소띠의 성격을 보완해 주고 소띠는 이러한 닭띠의 성격에 스며들게 되어 적극적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상대방에 대한 신뢰는 시간이 흐를수록 점점 깊어지게 되어 오랫동안 좋은 관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닭띠 + 용띠

용띠의 리더십과 뛰어난 언변에 닭띠는 끌리고 닭띠의 도전적이면서 세련된 성향에 용띠는 빠져들게 됩니다.

각자 가진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서로에게 매달리지 않고 각자의 삶에 충실하기 때문에 큰 마찰이 생길일이 별로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서로 돕고 이해하면서 오랫동안 잘 살아갈 수 있고 닭띠의 까다로움을 가장 만족시킬 수 있는 사람 역시 용띠라고 합니다.

특히 남성이 닭띠이고 여성이 용띠인 경우 닭띠에게 주도권을 넘겨야 더욱 길고 편안하게 좋은 관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닭띠 + 뱀띠

뱀띠는 본인의 꿈에 열정적인 닭띠에게 많은 도움을 주고 닭띠의 지혜와 낙관은 뱀띠에게 긍정적으로 작용합니다.

적극적이고 용감한 닭띠와 총명하고 영리한 뱀띠는 서로 추구하는 방향이 달라도 서로를 이해해 주고 모자라는 부분을 보완해 주며 두 띠 모두 조용한 분위기를 좋아해 연애하는 동안에도 별로 갈등이 생기지 않습니다.

연인으로도, 결혼을 해 배우자가 되어도, 또한 사업 파트너로서도 가장 좋은 상대입니다.

닭띠와 좋지 않은 궁합의 띠

닭띠 + 토끼띠

닭띠는 토끼띠의 온순하지만 책임감 있는 모습에 빠져들게 되고 토끼띠는 닭띠의 논리적이고 쾌활한 모습에 큰 매력을 느낍니다. 그러나 논리적으로 대하려는 토끼띠와 구속받는 것을 싫어하는 닭띠는 매사에 서로 충돌할 수 있습니다.

닭띠 + 쥐띠

닭띠는 본인에게는 없는 섬세하고 낭만적인 매력을 가지고 있는 쥐띠에게 매력을 느끼게 되고 끌리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두 띠는 성격차이가 심해집니다.

또한 직설적인 닭띠의 성격에 쥐띠는 계속 상처를 받게 되어 점점 신경질적으로 변해갑니다.

서로가 다르다는 것을 인정하고 상대방의 입장에서 서로를 이해하려는 노력과 대화를 통한 갈등의 해소하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닭띠 + 호랑이띠

두 띠는 모두 적극적이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지만 닭띠와 호랑이띠 모두 급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의사소통이 잘 되지 않으며 서로의 성질을 돋우는 관계가 되어 함께 하면 할수록 스트레스가 쌓이게 되는 관계가 될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자존심과 고집을 꺾고 상대방을 이해하려는 노력이 없다면 관계를 유지하기 힘들 수 있습니다.

닭띠 + 닭띠

처음에는 본인과 비슷한 모습과 서로의 리더십에 서로에게 끌리게 되지만 둘 다 독선적인 성격이 같아 이로 인해 부딪히는 일이 잦아지고 서로 한 치의 양보도 없이 본인의 주장이 옳다고 내세우고 서로를 향한 독설도 서슴지 않아 감정의 골은 더욱더 깊어지게 됩니다. 또한 먼저 화해하려고 하는 사람이 없어 크게 싸우게 될 경우 헤어지게 될 가능성이 큽니다.

상대방의 입장을 먼저 헤아리려는 마음가짐을 갖지 않는다면 이루어지기 힘든 관계입니다.

닭띠 + 개띠

두 띠 모두 솔직한 성격을 가지고 있어 상대방의 단점이 보일 경우 바로 독설로 이어질 수 있고 자존심 역시 두 띠 모두 강해서 대립 상태가 지속될 수 있습니다.

먼저 나서서 양보하려는 모습을 보여주고 서로의 감정을 건드리지 않으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지금까지 닭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